인   사   말   씀

  전국에 계신 청도김씨 종친 여러분,

  저는 지난해 11월 2일 2019년도 청도김씨 대종회 정기총회시 38대 신임 회장으로 선출된 대구 교항파 32世 만채(萬采)입니다.mancha.jpg

  2020년 1월 16일 업무 인계인수를 하였습니다. 임원진은 지난 정기총회시 연임된 감사 대국(두곡파 32世), 인규(남하파 36世) 두분과 총무 종구(대구교항파 32世), 재무 노경(은진파 32世)으로 집행부를 꾸려 출범하게 되었음을 말씀드리며,
  지난 총회 이후 전임 병규회장님께서 출연금을 내시어 염수당 담장구역 펜스설치, 마당 잔디 식재 및 쇄석깔기와 오산재 마당 쇄석깔기 공사를 마무리 해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여러가지로 부족한 제가 대종회를 맡다보니 걱정이 많습니다만 선대 회장님들께서 이룬 업적에 누가 되지 않게 대종회의 화합과 전국 9만5천 종친들께서 의중을 모아주시는 과제부터 열심히 노력해서 집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금년 봄에 새로운 임원님들을 모시고 상견례를 겸한 임시 임원회의를 개최코자 하오니 모두 참석하시어 고견을 말씀해주시고, 또한 청도김씨 공식 홈페이지(http://chongdokim.or.kr 전화:0505-727-3355)나 집행부에 좋은 의견을 연락주시면 검토하여 종사(宗事)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덧 붙여 부탁드리고 싶은 사항은 현재 우리 청김의 대동보는 인터넷족보는 물론 스마트폰(핸드폰)에서도 모바일족보가 잘 운영되고 있는바, 언제, 어느곳에서나 우리 종친간에 만나게 될 경우 의사소통의 방안으로 잘 활용하시고, 활자로 발행된 을미대동보에 누락되었거나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에 0505-727-3355로 연락주시면 인터넷족보와 다음번 대동보 발행에 반영하게 되오니 유념하시어 많은 홍보와 참여를 바라옵니다.

  곧 우리의 고유 명절인 경자년(庚子年) 설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새해에는 가내 두루 평안하시고 소원성취하시기를 기원하며 인사올립니다.

2020년 1월   일

청도김씨대종회
회장 김 만 채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