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수당 보수공사에 대한 안내말씀
  
  존경하는 一族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5월 14일 청도김씨대종회 임원회에는 바쁘신 와중에도 30여분의 임원님들이 참석하시어 염수당 본채 보수공사에 관하여 좋은 말씀들을 나누셨습니다.

  회의 결과 첫째 파성금 분배와 자금 조성방법(부동산 처분 등)은 집행부에 위임하기로 하였으며, 둘째 파성금이나 기타 성금의 마감은 금년 9월말까지 하기로 하였으며, 셋째 성금 찬조자 명단(계파나 단체는 100만원 이상, 개인은 50만원 이상 찬조자)을 표석에 새겨 염수당 경내에 세우기로 하였습니다.
  참고로 염수당 보수공사는 금년 7월중 착공 예정입니다.
  
  임원회 자료에도 말씀드렸습니다만 염수당은 중건한지 160여년이 지난 오래된 건물로, 오늘을 사는 후손들이 마땅히 잘 관리하고 보수하여 문중과 더불어 영원히 함께 하여야 할 시조공을 모신 중요한 재실(齋室)입니다.
  아래에 <염수당 보수 헌성금 분담금 및 대종회 임원 명단>을 첨부하였습니다.
  혹여 파성금 분배와 관련하여 파종원님들이 보시기에 분담금의 많고 적음으로 이견(異見)이 있을 수 있겠으나, 기왕의 분배현황, 현재 대종회에서 파악하고 있는 각 계파의 재정정도, 을미보 참여 인원 등 여러 요소를 감안하여 최대한 신중을 기울여 분배한 것이고 숭조목종을 위한 대사(大事)이니만큼 넓게 혜량(惠諒)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일부 분담금이 누락되었거나 적다고 생각하시는 계파가 있으시거나, 명단의 내용(주소나 전화번호 등)에 오류가 있으면 연락주시는 대로 검토하여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본 안내문을 받으시는 일족님께서는 다소 번거로우시겠지만 본인이 속한 단체나 계파에 본 안내문의 내용을 꼭 전달해 주시기 바라며, 여의치 않을 경우 대종회에 꼭 문자(010-6284-7726)를 주시기 바랍니다.

  일족 여러분의 가정에 만복이 깃들고 내내 건강하시기를 기원하며 앞으로도 대종회 운영에 깊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 드립니다.

2022년 5월   일

淸道金氏 大宗會 會長 金 萬 采 올림